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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wth is a promise, retention is a promise kept.app business 2024. 6. 24. 13:44
https://ashevat.medium.com/growth-is-a-promise-retention-is-a-promise-kept-839ce317310c
위 링크의 글을 해석해 보..려고 했는데
읽는 건 그래도 짧게 끝나지만, 일일이 해석하려니 시간이 너무 걸린다.
=========해석 하다 만 내용 ㅋ===================================
제목 : 성장은 약속이고, 리텐션은 약속을 유지시킨다.
'성장 growth'이 초기 스타트업에게 맞지않는 지표인지에 대한 이유.
투자자들은 성장을 사랑한다. 성장은 이해하고 측정하기에 쉬운 지표이다. 투자자들은 성장은 사랑하는데 그 이유는 커뮤니케이션하고 특정 정도로 영향을 주기 쉽기 때문이다. 성장은 따라가기에 굉장히 좋은 지표인 반면에, 초기 스타트업(대부분 내가 투자한 회사들)에게 가장 중요한 건 아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성장과 리텐션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자 :
스타트업 고객 성장은 새로운 비즈니스(특정한 고객 세그먼트를 위한)가 개발되는 과정이다. b2c 스타트업에서는 그 의미가 새로운 유저이고, b2b 스타트업은 그 스타트업 회사가 생산한 그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하는 새로운 회사들을 의미할 것이다. 성장은 따르고 이해하기 쉬운 간단한 지표이다.
스타트업 고객 리텐션은 그들이 갖고 있는 고객을 특정 기간에 걸쳐서 유지하는 사업의 능력이다. 리텐션은
========== 바로 해석이 어려웠던 문장 ==========
1.
It requires an understanding of the range of behaviors that go from occasional user to avid user. This set of behaviors is often called user engagement and could be looked at as a deeper secondary aspect of retention.
그것은 일반적인 유저 부터 열성 유저들까지 갖고 있는 행동 반경의 이해를 요구합니다. 행동의 세트는 유저 인게이지먼트로 자주 불리고 리텐션의 더 깊은 두 번째 관점으로도 보일 수 있습니다.
*avid : 열성적인
2.
The holy grail of early-stage startups is to find the Product-Market Fit (PMF).
*The holy grail : 성배 / 비유적으로 어떤 목표나 목적을 달성하기 어려운, 그러나 매우 가치 있는 것으로 묘사
3.
While this is common sense, I hear endless stories of startup founders spending millions of dollars on user acquisition, only to lose these acquired customers when they churn.
이것이 일반적인 상식인 반면에, 나는 끝도 없는 유저 획득으로 백만 달러를 쓴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유저가 이탈할 때 이 이 획득된 고객들을 잃기만 할 뿐인
*“only”로 문장을 시작할 때
• 의미: “Only”는 여기서 기대하지 않은 부정적인 결과를 나타내며, "~뿐이다", "~만을", “결국 ~하게 되다”라는 뜻을 내포합니다.
• 문법: 종종 “only to + 동사” 형태로 사용되어, 이전 행동의 결과가 기대와 다르거나 실망스러운 상황을 설명할 때 쓰입니다.
1. 결과를 강조:
• “He worked hard, only to fail in the end.”
• 해석: “그는 열심히 일했지만, 결국 실패하고 말았다.”
2. 의도와 결과의 차이:
• “She saved all her money, only to spend it on an emergency.”
• 해석: “그녀는 모든 돈을 저축했지만, 결국 응급 상황에 사용하고 말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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